1851년 이래로, 유리와 관련 소재 과학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1851년 이래로, 유리와 관련 소재 과학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개요

코닝은 지난 165년 이상 유리 및 소재 과학을 통해 난제를 해결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해왔습니다.

코닝의 혁신은 대기 환경을 개선하고, 정보 이동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과학적, 의학적 발견을 가능하게 하며 우리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이제 코닝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1851

1851

사업가였던 에모리 호튼 시니어(Amory Houghton Sr.)는 건축자재로서 유리의 가치를 깨닫고 매사추세츠 소머빌에 작은 유리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원자재 접근성과 운송을 개선하기 위해 회사는 브루클린으로 이전 후 뉴욕 코닝에 자리를 잡으며 이 농촌 소도시를 유리 혁신의 중심지로 변신시켰습니다. 코닝 글라스 웍스(Corning Glass Works)는 첨단 기술력과 글로벌 입지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100년 이상 사용해 온 사명을 코닝으로 변경했습니다.

1877

1877

표준 철도 신호등 렌즈에는 빛을 모으기 위한 돌출부가 있는데, 이 곳에 쌓인 먼지가 신호를 가리면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닝은 외부 표면이 매끄러운 혁신적인 렌즈를 고안했습니다. 이 렌즈는 코닝이 최초로 특허를 등록한 제품이 되었고, 코닝은 이후 철도 신호등 렌즈 산업을 꾸준히 진행했습니다. 이후 코닝은 시인성을 증가시키는 컬러 렌즈와 파손 저항성이 있는 저팽창 유리를 도입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1879

1879

코닝은 토마스 에디슨의 카본 필라멘트를 보호할 수 있는 유리구를 개발해 백열전구를 현실화시켰습니다. 이후 코닝은 유리구를 양산할 수 있는 경제적인 방법을 개발해 백열전구의 대중화에 기여했습니다.

1915

1915

코닝의 물리학자 제시 리틀턴(Jesse Littleton) 박사는 아내인 베시(Bessie)에게 내열 유리 용기로 케이크를 구워 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독특한 실험은 성공적 결과를 거두었고, 내구성이 뛰어난 조리 기기와 업계 최고의 실험기구 제품 브랜드인 PYREX로 출시되었습니다.

1932

1932

유기화학자 J. 프랭클린 하이드(J. Franklin Hyde) 박사는 연구실에서 작업을 하던 중 고순도 용융 실리카를 개발했습니다. 용용 실리카는 망원경 반사경부터 휴대폰 3D 센서 부품에 이르기까지 여러 혁신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1934

1934

코닝은 접착제, 밀폐제, 윤활제 등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한 합성 실리콘 레진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이 혁신은 1943년 다우코닝(Dow Corning) 설립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합작사는 70년 이상 존속했습니다.

1935

1935

코닝은 팔로마 천문대의 헤일 천체망원경에 사용될 당시 최대 규모 유리판인 지름 200인치의 반사경을 생산했습니다. 천문학자들은 이러한 망원경을 사용해 우주가 수십억 개의 은하계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후 코닝은 허블, 제미니, 스바루 망원경에 사용할 반사경을 생산했습니다.

1939

1939

코닝의 9인치 원형 음극선관은 미국의 RCA사가 뉴욕 국제박람회에 출품한 미래형 TV를 통해 세상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그로부터 10년 내에 코닝은 TV 브라운관 유리 양산 공정을 개발해 수백만 가구에 TV가 보급될 수 있도록 기여했습니다.

1952

1952

스탠리 도날드 스투키(Stanley Donald Stookey) 박사는 극한의 온도 변화를 견디고 떨어져도 깨지지 않는 신소재를 우연한 계기로 발명하게 됩니다. 그 결과 CorningWare 브랜드와 글라스 세라믹이라는 신소재가 탄생했습니다.

1961

1961

코닝은 미국 우주비행선 머큐리 호에 내열 유리창을 공급하여 미국 최초의 유인 우주비행에 기여했습니다. 코닝은 미국의 모든 유인 우주선과 국제 우주 정거장의 유리창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1964

1964

코닝의 연구진인 스튜어트 도커티(Stuart Dockerty)와 클린트 쉐이(Clint Shay)는 평탄도가 뛰어난 고순도 평판유리를 생산하는 퓨전 공정(fusion overflow process)을 개발했습니다. 이후, 퓨전 공정은 코닝의 LCD 유리 기판, Gorilla Glass 등 유리 산업의 혁신을 만들어 내는 생산 공정이 되었습니다.

1970

1970

전화 시스템의 과부하 문제로, 통신사들은 용량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로버트 모레(Robert Maurer) 박사, 도널드 켁(Donald Keck) 박사, 피터 슐츠(Peter Schultz) 박사는 최초의 저손실 광섬유를 개발하여 통신 혁명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1972

1972

1970년 미국의 연방 청정대기법으로 인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배기가스 규제 강화에 서둘러 대응해야 했습니다. 코닝의 연구진인 로드니 베이글리(Rodney Bagley) 박사, 어윈 라크만(Irwin Lachman) 박사, 로널드 루이스(Ronald Lewis)는 촉매 변환기의 핵심 부품인 셀룰러 세라믹 담체를 개발하여 자동차 제조사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게 도왔습니다. 현재 코닝의 셀룰러 세라믹 담체는 촉매 변환기의 세계적인 표준이 되었습니다.

1982

1982

능동형 LCD 연구실은 일반 유리가 복잡한 회로를 구현하기에는 정밀도, 안정성, 내구성 요건에서 미흡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코닝의 퓨전 공정법으로 생산되는 유리는 이들의 기대를 넘어설 뿐 아니라 별도의 연삭과 연마 공정이 필요없습니다.

2000

2000

코닝은 디스플레이 제조사를 위해 유리 속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이렇게 코닝이 개발한 극저밀도 유리 조성은 과거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LCD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코닝의 EAGLE Glass 제품 라인은 독보적인 경량화와 고해상도를 통해 더 가볍고 큰 디스플레이를 구현하여 LCD TV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2004

2004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더 빠른 속도와 더 나은 연결성을 요구함에 따라, 통신 사업자들은 더 나은 접속 네트워크 구축 방식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코닝은 FTTH 설치를 더 빠르고, 쉽고, 더 저렴하게 하는 OptiTap 커넥터를 제공함으로써 IoT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07

2007

코닝의 연구진은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90도로 꺾을 수 있는 획기적인 광섬유를 개발했습니다. ClearCurve 광섬유는 아파트, 데이터 센터, 기업 네트워크 등 까다로운 설치 환경에도 견고하고 빠른 속도의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2007

2007

제약 연구진과 제약회사들은 코닝의 HYPER 기술 제품을 통해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코닝은 표면 기술 전문성을 적용하여 작고 컴팩트한 공간에서 다량의 부착 세포를 배양할 수 있는 고성능, 고수율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2007

2007

많은 기대를 모은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하던 세계적인 테크 기업은 기존의 커버 소재로는 심미성 및 내구성 요건을 충족시킬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코닝은 Gorilla Glass로 이 요구에 부응했습니다. Gorilla Glass는 얇고,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 모바일 기기의 일상적인 손상으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합니다.

2012

2012

코닝은 통념을 깨고 매우 얇고 유연성 있는 유리를 개발했습니다. Willow Glass는 지폐보다 얇아 컨포머블 디스플레이부터 인테리어 디자인용 접합유리, 롤투롤(Roll-to-Roll) 생산 등 새로운 유리 공정 기법에 이르기까지 놀라운 가능성을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2013

2013

코닝은 세계 최초의 항균 커버글라스를 만들어 냈습니다. 항균 Corning Gorilla Glass는 얼룩과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억제해 스마트폰과 터치 기기에 부가가치를 더하는 한편, 의료기관, 식품 서비스 등 세균에 민감한 환경에서 유리 표면에도 새로운 가능성을 선사합니다.

2013

2013

호텔, 컨벤션센터 등 밀집된 환경에서의 네트워크 연결성은 과거에는 선택적 편의 사항 이었지만, 이제는 필수입니다. 코닝은 건물 내 복수의 와이어라인(wireline), ONE (Optical Network Evolution)을 통한 셀룰러 서비스, 단일의 간이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해 미래형 연결성을 구현하는 광섬유 기반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합니다.

2015

2015

고객들이 더 높은 수준의 세련미와 성능을 요구함에 따라, 코닝은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Gorilla Glass는 광학적으로 뛰어난 차량 유리와 세련된 대시보드,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에서 기대하는 첨단 역량을 갖춘 콘솔을 구현합니다.

2015

2015

코닝은 우주탐사선 뉴호라이즌스호에 주요 기술을 제공하여 우주의 신비를 연구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코닝의 광학기계식 어셈블리에 내장된 3개의 정밀반사경은 최초의 명왕성 근접 촬영에 기여했습니다.

2015

2015

소비자들이 더 얇고 세련된 엣지형 LCD 모니터를 요구함에 따라, 코닝은 두껍고 형태가 쉽게 변형되는 기존의 폴리머 도광판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헸습니다. 소비자 가전 제조사들은 투과율이 높고 치수 안정성이 탁월한 Corning Iris® Glass덕분에 명도가 뛰어난 TV와 모니터를 스마트폰만큼 얇게 만들 수 있습니다.

2016

2016

스마트워치와 피트니스 트랙커는 테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지만, 터치면의 생활 손상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코닝은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뛰어난 스크래치 저항성을 갖춘 Gorilla Glass SR+를 선보였습니다.

2016

2016

현재의 가솔린 승용차는 우수한 엔진 성능과 연비를 자랑하지만, 여전히 미세 먼지를 배기가스로 배출합니다. 청정대기 기술 선도 기업인 코닝은 유해한 배출가스를 저감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가솔린 미립자 필터를 개발했습니다. Corning DuraTrap GC 필터를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성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대기 기준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2017

2017

의약품 조성과 제조 공정은 눈부신 발전을 해왔지만, 의약품 포장법은 19세기 이후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에 코닝은 21세기 의약품을 위한 유리 포장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Valor Glass는 입자 오염, 파손, 균열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한편, 생산성을 증가시켜 환자 보호와 제약 생산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닝의 임직원들은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닝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이지만, 동시에 무한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닝은 업계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며, 산업을 계속해서 변화시킬 것입니다. 코닝은 사람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 것입니다.

코닝은 1851년 부터 이러한 비전을 끊임없이 추구해 왔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후
드래그해서 시청하기
역사와 혁신
역사와 혁신

1851년 이래로, 유리와
관련 소재 과학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모바일 소비자 가전
모바일 소비자 가전

모바일 기기를 위한 얇고
내구성이 뛰어난 차세대
유리 혁신을 이어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유리 혁신을
통해 더 풍성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만들어 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자동차
자동차

보다 환경을 생각하고,
안전하며, 연결성이 강화된
자동차 혁신을 구현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생명공학 용기
생명공학 용기

삶을 변화시키고, 생명을 구하는 의약품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